창립 20주년 맞아 다양한 국민 참여 콘텐츠 기획·제작
인천항만공사는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국민 참여 SNS 콘텐츠 제작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SNS 채널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IPA가 인천항 SNS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 1,757명은 2025년 보고 싶은 콘텐츠로 ▴IPA 임직원 브이로그 ▴인천 섬 여행 및 맛집 소개 ▴IPA ESG 경영 관련 사업소식에 관한 콘텐츠라고 응답했다.
IPA는 설문 조사 결과를 토대로, ▴크리에이터를 통한 인천 섬 여행 소개 ▴ESG 경영 및 주요사업 소식 공유 ▴취업 정보 전달 ▴인천항 크리에이터 활동 등 다양한 국민 참여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또한, IPA는 공식 캐릭터(해룡,해린,해벗)를 활용해 전자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월간 캘린더 및 배경화면, 창립 20주년 기념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 국민이 실생활에 이용 가능한 디지털 굿즈를 제작할 계획이다.
아울러, 인천항 관련 국민 소통형 콘텐츠 제작 및 국민 참여형 홍보 프로그램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 운영으로 SNS 채널을 통한 쌍방향 국민소통 기능을 확대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변규섭 홍보실장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국민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SNS를 통한 국민소통 기능을 확대하겠다”며 “국민과 함께하는 소통 콘텐츠 제작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