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가 오는 25일 '2023 상반기 고양 IR데이'를 일산동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고양 IR데이'는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을 발굴하고 투자연계 심사 지원을 위한 행사로 창업기업 및 창업지원기관, 창업·취업 일자리 상담 부스, 관계자 교류(네트워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는 지난 3월부터 고양IR데이 참가 기업을 모집했다. 총 59개사가 참가를 신청했으며 서류 및 발표 평가절차를 거쳐 최종 10개사가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각 분야 전문가의 투자 유치 교육과 심층 멘토링을 지원받았다. 기업들은 집중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받은 성과를 오는 25일 IR데이에서 열띤 피칭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삼성증권 투자팀과 고양벤처펀드 운용사인 위벤처스, 마이다스동아 등 8개의 벤처투자사와 창업기획자들이 창업 기업들의 피칭과 아이템 홍보를 심사하고 투자 상담을 진행한다.
시는 이번 행사가 우수 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기업과 투자자가 소통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창업하기 좋은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2023 상반기 고양 IR데이의 시민 참여 관련 문의는 고양원스톱창업플랫폼 또는 2023 고양 IR데이 운영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타임스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