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800여개 전통시장·상점, 9일부터 ‘동행축제’ 참여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이용 1만원 이상 구매고객 무료 배송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 행사인 ‘동행축제’에 전국 1800여개 전통시장과 상점가도 참여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전국 전통시장에서 ‘동행축제’ 연계 행사들이 진행된다고 4일 밝혔다.


전통시장에서는 행사 기간 가족, 행복, 선물 등 전통시장과 가정의 달을 연상시키는 제시어의 끝말이 포함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일 100명씩 700명에게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축제 기간 전통시장을 5회 이상 이용한 단골 고객과 전통시장 대표 품목으로 만들어진 빙고판을 완성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통시장 방문 후 인근 관광명소에 가족과 함께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전통시장에서 진행하는 봄 축제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홍보하는 고객에게도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이용 고객에게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3만원 이상 구매 시 경품 추천 이벤트도 진행한다.


중기부는 동행축제에 앞서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구매 한도를 지류형은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충전식 카드형은 1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각각 상향 조정했다.


이와 관련 동행축제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누리집 시장애( www.sijangae.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동행축제에 전통시장도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