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대구청년 슬기로운 인생계획 지원사업」 갭이어 연계반(1기) 참여청년 모집

미취업 청년을 위한 취·창업 전문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대구광역시는 미취업 청년에게 취·창업 역량강화와 갭이어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 ‘대구청년 슬기로운 인생계획 지원사업’ 갭이어 연계반(1기) 참여자를 6월 5일(월)부터 6월 16일(금)까지 모집한다.


‘대구청년 슬기로운 인생계획 지원사업’은 인생의 단계별 고민 해결을 위한 청년 맞춤형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① 갭이어 연계반 ② 힘내라 라이프 ③ 힘내라 커리어 ④ 힘내라 스타트업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수료자에게 자유로운 역량개발을 위한 갭이어지원금(사회진입활동지원금) 150만 원을 제공하는 ‘갭이어 연계반’은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6월 5일(월)부터 2주간 모집을 진행한다. 1기 모집인원은 100명으로 선발된 청년들은 취업반 혹은 창업반 중 선택해 6주간 취·창업 전문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갭이어 연계반은 대구 거주 만 19세~34세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에 속한 미취업 청년이라면 신청 가능하며, 신청은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시스템( https://youthdream.daegu.go.kr/ )을 통하여 할 수 있다.

갭이어 연계반의 주요 프로그램은 △ 취업반: 자기소개서/면접 특강, 공기업 NCS 기반 취업 준비전략, 2023년 채용 트렌드 및 취업전략 등 △ 창업반: 시장조사 및 사업환경 분석전략, 영업방법 수립 및 기업 경영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홈페이지, 대구 청년 커뮤니티포털 젊프( www.dgjump.com )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사무국 (☎070-8832-4453)으로도 문의 가능하다.

갭이어 연계반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대구 거주 만 19세~39세 청년이라면 소득 조건과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6월 중순경 별도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미취업 청년, 직장인, 창업청년을 위한 맞춤형 역량강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수료 후 취미 프로그램(클라이밍, 테니스, 명상 등)을 연계해 청년의 자생적 네트워킹을 지원할 예정이다.

조경선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대구청년 슬기로운 인생계획 지원사업은 대구에 거주하는 모든 청년들이 조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하여 올해 첫 시행하는 사업으로, 청년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이번 갭이어 연계반 모집에도 많은 청년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타임스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