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는 오는 9월 1일부터 9월 2일까지 이틀간 포천시 대진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제1회 포천시 청소년박람회'를 개최한다.
'포천시 청소년박람회'는 시 승격 20주년을 기념해 '포천의 행복한 미래, 청소년이 주인공!'이라는 주제로 청소년의 주인의식을 높이고, 문화콘텐츠를 즐기며 진로를 탐색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청소년박람회에서는 진로를 탐색 및 직업 체험해보는 현장 체험활동 부스, 포천의 역사를 알아보는 스마트골든벨, 개그맨 김영철 홍현희가 진행하는 힐링 토크, 청소년정책제안발표대회, 경서·박혜원·해시태그·트루디, 팝핀 댄스를 선보이는 애니메이션 크루 등이 참여하는 더 큰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진로를 탐색, 직업을 체험해보는 현장 체험활동 부스 '진로드림', 스트레스 해소와 행복지수 높이는 힐링체험존 '행복성장', 포천의 맛과 멋을 담은 문화 공간 '포천프리', 4차 산업혁명과 청소년 활동이 융합된 공간 '미래혁신' 등 4가지 테마의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1일 차에는 포천의 역사를 알아보는 '스마트골든벨'과 '청소년 자존감 UP' 주제로 개그맨 김영철의 강연이 준비돼있다.
2일 차에는 개그맨 홍현희가 '부모와 자녀의 소통'에 대한 주제로 강연한다. 그 후 오후 2시에는 청소년 정책참여기구인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청소년정책제안대회'가 열린다. 마지막 4시에는 폐막식 후 가수 경서, 박혜원 등 연예인 초청 '더 큰 콘서트'가 진행된다.
포천시 관계자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포천시 청소년 박람회 행사인 만큼 청소년들이 색다른 체험활동을 경험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타임스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