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퍼포먼스 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


KT그룹 디지털 광고대행사 플레이디가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검색 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이달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며, 광고 산업의 지속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개최됐던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 어워즈'를 통합해 2022년부터 열리고 있는 시상식이다.

플레이디는 지난해 '통합 퍼포먼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롯데면세점 캠페인으로 '검색 퍼포먼스' 대상을 수상하며 퍼포먼스 마케팅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플레이디는 코로나19 이후 재개된 해외여행 시장에서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행했다.

여행 고객의 니즈와 선호도를 정확하게 파악해 '잠재고객 확대'와 '매출 극대화' 두 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했다.

이로 인해 전년 동기간 대비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 수익률) 92% 개선, 매출액 468% 성장이라는 뛰어난 성과를 거뒀으며, 롯데면세점 역시 업계 선두 주자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플레이디 이준용 대표이사는 "퍼포먼스 마케팅 영역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기반으로 브랜딩, 크리에이티브 등 검색 외 영역과의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유동적으로 대응하며 더욱 고도화된 통합 마케팅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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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성춘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