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18 일 중원구 택시공영차고지에서 성남시 택시 통합콜센터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성남시 택시 통합콜센터 출범은 지난 6 월 성남시와 ‘ 푸른콜 ’ 개인택시조합과 ‘ 브랜드콜 ’ 법인택시협의회 의 콜센터 통합 업무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이뤄졌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 오늘 출범식은 성남시 택시 콜센터인 푸른콜과 브랜드콜을 성남콜로 통합해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택시를 이용하고 택시업계 , 운수종사자 , 일반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상생기반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 고 밝혔다.
시는 이번 성남시 택시 콜센터 통합을 통해 전화 콜 호출 방식에 플랫폼 앱 택시 호출 방식을 추가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빠른 배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택시기사에게는 콜 수락률에 따른 인센티브를 인상하고 택시업계에는 내비게이션 교체 및 택시 외관 디자인 변경 등 성남시 지역택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여러 방안을 마련했다.
시는 지난 9 월 통합콜택시 디자인 개발 용역을 완료해 성남콜 택시의 갓등 및 외관디자인 교체 작업을 최근 마쳤다.
신 시장은 “ 성남시는 택시업계와 충분한 공감대 형성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어려운 택시 업계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 ” 고 말했다.
성남콜 호출은 전화 031-755-4000 로 걸거나 플레이스토어 및 앱 스토어에서 성남콜 또 는 아이나비 m 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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