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BS 2024, 중국(상하이)국제보트쇼, 시작 ~

- 26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4일간의 행사 시작
- 보트 관련 다양한 분야 업체와 주변 부대행사 지행

▲ 사진 : 2024  중국(상하이)국제보트쇼 현장 ( 제공 : 2024 CIBS )


‘중국상하이국제보트쇼’가 이번 주 26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29일까지 4일간의 행사가 시작됐다.

이번 행사는 상하이 여행산업 분야에서 중요한 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박람회 시리즈 중 하나로 ‘상하이 신국제전시센터’에서 진행된다. 또 ‘2024 라이프스타일상해쇼’와 동시 진행이 된다. 27회를 맞는 ‘2024 중국(상하이)국제보트쇼’의 전시 규모는 400개사 넘게 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방문객도 3만7천 명 이상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6일 진행된 개회식에는 상해시 경제, 산업 및 무역, 선박(조선), 관광 및 과학기술 분야 등 관련 전 분야의 중요 인사가 참석하여 관심이 집중 됐다.


개회식에서는 중국조선산업협회우강(吴强)상무회장은 “ 요트는 해양을 즐기는 도구뿐만 아니라 세계를 연결하는 방법이다”라면 보트산업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  사진 : 2024 중국(상하이)국제보트쇼 개회식 -중국조선산업협회 우강( 吴强)상무부회장 ( 제공 : 2024 CIBS )

보트쇼는 보트 및 관련 서비스, 보트 장비 및 악세서리 그리고 기타 수상 스포츠 분야에 대한 전시 행사와 보트 관련 기술 및 최근 급부상한 환경문제에 대한 학술행사 그리고 150여 개가 넘는 주변 행사가 진행된다.

CIBS2024는 상해 관광 산업 박람회 클러스터 전시회로, 연관된 행사로는 상해 국제 호텔 및 상업 공간 박람회, 상해 관광 산업 박람회, 상해 국제 호텔 및 음식점 산업 박람회와 동시에 개최가 된다. 상해시는 전체 행사를 통하여 먹고, 자고, 다니고, 놀면서 생활하는 모든 요소에 대하여 원스톱 서비스를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이번 2024년 한국업체 참여는 동진아이엠테크(주), ㈜제트웨이크, 씨퍼스트, 백산프로펠러(주) 등이 있다.

출처 - 해양레저신문 제공으로 기사 무단배포는 금지합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국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