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전문기업 TDI Data Group 대표 계열사 TDI PLAY에서 혁신적인 AI 데이터 뉴스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TDI Data Group은 지난 15일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TDI 신사옥 데이터플렉스 컨퍼런스홀에서 '뉴스 유니버스 사업발표회'를 개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각 언론사 수장 약 60명이 참석한 이번 발표회에서는 TDI PLAY가 주도하는 빅데이터 생성형 기사 및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 엔진 최적화)에 걸맞는 새로운 CMS 솔루션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주를 이뤘다.
이승우 대표는 "우리의 빅데이터 기사는 이미 주요 방송사와 유튜브,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로 재탄생하고 있다"며 "TDI 뉴스 서비스인 자체 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어디에도 없는 기사'를 송출하는 데 주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빅데이터 생성형 기사 시스템은 '푸쉬'를 통해 신규 구독자를 유입하고 지난 기사들의 조회수를 다시금 증가시켜 광고 수익으로 창출할 수 있는 점에서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오는 5월에 출시 예정인 'CMS-HUB'는 ▲각 언론사별 전담인력 배치 ▲SEO 맞춤 플랫폼 업그레이드 제공 ▲광고수익 극대화를 위한 지속적 관리 등을 제공한다.
TDI 관계자는 "기존 언론사가 사용하는 CMS와 달리 (CMS-HUB는) SEO에 중점을 맞춘 시스템으로 기업과의 광고 외에도 수익을 창출하는 데 최적화가 돼 있다"며 "4월 사전 계약자 한정으로 초기 셋팅비 지원 등 각종 혜택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승주 의장은 "구글은 네이버와 다르게 평가가 아닌 알고리즘으로 기사를 노출한다"며 "이에 TDI의 SEO에 최적화 된 새로운 CMS 그리고 빅데이터 뉴스 서비스는 각 언론사의 뉴스가 국내에 한정되지 않고 글로벌 진출에 다가갈 수 있도록 함께할 것"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성춘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