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북 ‘5월, 우리가 함께 알아야 할 세계의 민주주의’ 전시 개최

광주 지하철 1호선 김대중컨벤션센터역 내에서 5월 한 달간 전시


이은북(eeunbook)이 오는 2025년 5월 1일부터 30일까지 광주광역시 지하철 1호선 김대중컨벤션센터역 내에서 특별 전시 ‘5월, 우리가 함께 알아야 할 세계의 민주주의’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민주화운동기념관의 개관 기념 출판 지원을 받아 완성된 책 ‘10대가 꼭 알아야 할 세계의 민주주의’의 원화와 주요 내용을 바탕으로 구성했으며, 국가인권위원회 광주인권사무소와 연계해 민주주의와 인권의 가치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자 마련됐다.

5월은 민주주의의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달이다. 특히 올해 5월은 ‘5·18민주화운동’ 45주년과 ‘2025세계인권도시포럼’이 열리는 뜻깊은 달로, 이번 전시는 세계 곳곳에서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싸워 온 시민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모두가 민주주의의 의미를 새롭게 되새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전시는 세계 곳곳에서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싸워 온 시민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민주주의가 흔들리고 위협받는 상황 속에서도 이를 지켜내려는 세계 시민들의 용기와 연대의 모습을 다채로운 일러스트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5월, 광주를 찾는다면 꼭 들러보자. 민주주의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이번 전시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전시에서 만난 세계 민주주의의 이야기는 ‘10대가 꼭 알아야 할 세계의 민주주의’ 책 속에서 더 깊이 이어진다. 책은 전국 주요 서점과 교보, 예스24, 알라딘 등 온라인 서점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 개요

· 전시명: 5월, 우리가 함께 알아야 할 세계의 민주주의
· 기간: 2025년 5월 1일(목) ~ 5월 30일(금)
· 장소: 광주 지하철 1호선 김대중컨벤션센터역 내 전시 공간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국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