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eka, Kaneka Eurogentec S.A.에서 mRNA의 GMP 제조 능력 확장



Kaneka Corporation은 유럽에 위치한 전액 출자 그룹사인 Kaneka Eurogentec S.A.에서 mRNA에 대한 GMP*1 제조 능력을 확장하기로 했습니다.

20억엔의 자본 투자와 현재 능력의 약 5배에 이르는 생산 능력으로 2023년 말부터 순차적으로 운영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Kaneka Eurogentec S.A.는 mRNA의 강력한 글로벌 수요에 대응해 생물약제학 CDMO의 선도업체로 성장할 것입니다.

코로나19에 대한 백신에서 신속하게 구현된 mRNA는 다른 감염병의 백신은 물론 유전병, 암 등의 치료제에도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 제약사가 생물약제학 파이프라인을 적극적으로 개발함에 따라 mRNA의 GMP 제조 수요는 극적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Kaneka Eurogentec S.A.는 미국 FDA의 실태 조사를 받는 생물약제학 CDMO이며, 25년 이상의 플라스미드 DNA 생산 및 GMP 제조 실적으로 세계 최상급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제약사를 위한 원료 의약품으로 플라스미드 DNA, 재조합체 단백질, 올리고핵산염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Kaneka Eurogentec S.A.는 2020년 이후 mRNA용 GMP 제조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러한 능력 확장은 CDMO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데 활용될 것입니다.

보건 분야의 우선순위와 관련해, Kaneka는 생물약제학 비즈니스의 성장을 통해 보건 문제를 위해 전 세계적으로 솔루션을 계속 제공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상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