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이 전문적인 예술교육으로 지역예술을 선도하는 예술단으로 함께 성장할 참신하고 실력 있는 신규단원을 20일부터 4월 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현악 12명, 관악 9명 등 총 21명이며, 전자우편([email protected])으로만 접수하며, 최종 합격자는 실기와 면접을 통해 내달 8일 선발한다.
응모자격은 세종특별자치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소재 학교 재학중인 만 9세 이상, 만 24세 이하 청소년으로 자유곡 1곡을 무반주로 연주해야 한다.
이번 모집을 통해 최종 선발된 단원들에게는 전문 지도강사를 통한 체계적인 음악교육과 전문 공연장에서의 연주기회, 소정의 활동장려금이 지원된다.
지원서는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www.sjcf.or.kr) 채용공고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교향악단(☎044-850-896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소년교향악단 관계자는 “품격높은 문화예술도시의 완성을 위해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의 역할이 막중하다”라며 “청소년교향악단을 통해 문화예술로 세종시민을 즐겁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은 세종특별자치시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창단한 지역 최초의 시립예술단으로 내달 29일 19시 조치원에 위치한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창단연주회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타임스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