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는 서울시, 서대문구와 함께 '시작(Start-up)이 시작(Start)되는 신촌(Sinchon)' 서북권 캠퍼스타운 에스큐브 사업의 일환으로 2023 연세대 캠퍼스타운 창업경진대회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캠퍼스타운사업은 서울시와 지역구, 대학이 협력해 인적·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창업과 지역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연세대는 2020년 종합형으로 선정돼 신촌 바람산공원 인근에 입주기업을 위한 공간인 '에스큐브' 1호점을 조성했다.
경의선 신촌역 부근에 2호점을 열어 현재 창업 지원 시설 2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3호점도 추가 조성 중이다.
연세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은 다양한 창업 육성 프로그램 및 주민과 함께하는 지역 상생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현재까지 148개 창업 팀을 발굴·육성했으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계속해서 힘쓰고 있다.
연세대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곽주영)이 추진하는 '2023 캠퍼스타운 창업경진대회 입주기업 모집'은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대학(원)생, 예비창업자 또는 7년 이내 창업자라면 참여 가능하며, 나이가 39세 이하인 청년창업자여야 한다.
참가 신청은 연세대 캠퍼스타운사업단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4월 3일부터 4월 12일까지 신청을 받아 총 60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창업 팀에는 창업 공간(2~5인실 또는 코워킹스페이스)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최대 2,000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한다.
또한 올 하반기에 예정된 창업경진대회 본선 및 서울캠퍼스타운 페스티벌의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창업교육 및 전문 멘토 1:1 매칭 서비스, 투자 IR 및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기타 창업 지원 프로그램 연계 및 후속 지원을 통해 창업 팀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 캠퍼스타운사업단 공식 블로그 또는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K-Startup 창업지원포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성춘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