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통공사는 지난 26일 창사 25주년을 맞이하여 ‘자랑스러운 ITC人賞’경진대회를 최초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경진대회는 그간 인천교통공사의 성장과 함께해 온 직원들의 노고를 실질적으로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직무수행 역량이 탁월하고 우수한 혁신성과를 도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구 평생학습관에서 우수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2023년 남동구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지역 내 기업 40개 업체와 구직자 500여 명이 참여했다. 채용 분야는 뿌리 기업 활성화를
핸드볼 남자부 신인드래프트 왼쪽부터 강덕진, 강준구, 이해성 선수 [사진제공=인천도시공사]iH 인천도시공사는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3년 H리그 남자 신인 드래프트에서 3명의 신인선수들을 지명했다.남자부 최초로 열린 이번 드래프트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5일 'T1 및 T2 은행/환전소 운영사업' 사업자 선정 입찰의 가격 개찰을 실시하고, 사업제안서와 가격입찰서 평가결과(30:70)를 합산한 종합평가 결과, 총 3개 사업권의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종합평가 결과 1사업권(BE1
인천광역시 유정복 시장은 집단지성을 통한 창조적인 발상과 도시브랜딩의 미래 방향을 찾는‘2023 인천세계도시브랜드포럼’을 11월 1일 홀리데이인 인천 송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시의 미래 가치와 경쟁력’을 주제로 도시 및 브랜드 전문가들을 비롯해 시민들의 의견을
징매이고개 생태통로 살포[사진제공=인천시] 인천광역시는 너구리 등 야생동물을 통해 광견병이 전파되는 것을 예방하고자, 오는 11월부터 야생동물 출현지역에 광견병 미끼 예방약을 살포한다고 밝혔다.인천에서 2020년부터 최근까지 구조·치료된 너구리만도 220여 마
인천교통공사는 26일 교통약자와 함께하는 나들이 행사를 서구노인복지관과 함께 파주 벽초지수목원 일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포천 허브아일랜드(1차), 안성 팜랜드(2차)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다.공사는 매년 2~3회 장애인복지 단체나 노인복지
부평구는 지난 25일 원적산체육공원 체육시설 개선 공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풋살장에서 열린 준공식에는 차준택 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등 지역 의원과 체육회 단체,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했다.준공식은 경과보고로 시작해 ▲차준택 구청장 기념사 ▲구의회
인천광역시교육청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인천시교육감 추천 전형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5일 체결했다. 교육감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도성훈 교육감, 로버트 매츠 한국조지메이슨대 대표, 이미영 동아시아국제교육원장을 비롯해 내외빈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은 인천시교
인천광역시 동구의회는 ‘가좌하수처리장 및 인천교유수지 등의 개선방향 심포지엄’을 10월 25일 동구청 소나무홀에서 인천환경공단과 공동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민․관 거버넌스의 환경도시 선도 및 환경개선을 위해 가좌하수처리장 및 인천교유수지 등의 개선방향을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성훈 교육감은 인현동 화재 참사 24주기를 맞아 희생자를 기억하고, 안전이 기초하는 인천교육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추모제를 학생교육문화회관 추모 공간에서 오는 3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인천시교육청은 올해 인현동 화재참사의 희생자를 기리며 안전에 대한
미추홀구의회는 지난 25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구의원을 대상으로 ‘2023년 성희롱·성매매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미추홀구의회 의원 일동은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과 올바른 성문화 정착을 위해 이번 교육에 적극 참여했다. 초빙된 박은영 강사는 한국양성평등
인천광역시의회 김명주(민·서구6) 의원이 지난 7월 연수구 소재 기업형 주택임대관리업체 주도로 수십 억대의 오피스텔 보증금·임대료 피해 사태에 대해 엄중 경고를 촉구했다. 김명주 의원은 25일 열린 ‘제290회 인천시의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연수
인천환경공단은 지난 24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안전관리 업무강화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안전관리 우수사례 및 슬로건 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발표대회는 중대재해처벌법 등 강화되고 있는 안전 관계 법령 시행에 따라 안전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조직 내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구청 은행나무홀에서 '2023년 남동구 노사민정협의회'를 열고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고 26일 밝혔다. 남동구 노사민정협의회는 노동단체, 경영자단체, 민간단체, 지방정부 대표자 등 실무경험이 풍부한 노사민정 전문가 18명으로 구성됐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