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북3 시리즈’로 2023년 1분기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 50% 돌파
삼성전자가 ‘ 갤럭시 북 3 시리즈 ’ 의 흥행에 힘입어 2023 년 1 분기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 50% 를 돌파했다 .
16일 시장조사업체 IDC 는 2023 년 1 분기 국내 노트북 시장점유율을 발표하며 , 삼성전자의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이 52.0%( 수량기준 ) 로 1 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
삼성전자의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은 1995 년부터 28 년간 꾸준히 시장점유율 1 위를 유지하고 있다 .
이번 분기의 52.0% 는 전분기인 2022 년 4 분기 35.6%(1 위 ) 대비 16.4% 상승한 수치이며 , 지난해 1 분기 34.2%(1 위 ) 대비 17.8% 상승한 수치이다 .
삼성전자 노트북의 시장점유율이 50% 를 넘어선 것은 지난 2015 년 1 분기 51.1% 이후 8 년 만으로 , 국내 노트북 시장의 압도적 1 위를 보다 확고히 했다 .
삼성전자의 노트북 시장 점유율이 큰 폭으로 상승한 이유는 올해 2 월 새롭게 출시한 ‘ 갤럭시 북 3 시리즈 ’ 가 소비자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새학기를 맞아 대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 고성능 노트북을 찾는 크리에이터 (Creator) 소비자들에게도 호평 받고 있다 .
실제 , ‘ 갤럭시 북 3 시리즈 ’ 는 2 월 진행한 국내 사전 판매 당시 ‘ 삼성닷컴 ’ 을 비롯한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전체 판매는 출시 한달 만에 전작 대비 2.5 배의 판매를 기록한 바 있다 .
‘갤럭시 북 3 시리즈 ’ 는 3K 해상도의 ‘ 다이나믹 AMOLED 2X’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보다 생생한 색감과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도 뛰어나다 .
갤럭시 에코 시스템 기반의 매끄러운 연결성 또한 소비자들에게 호평 받고있는데 , 북 3 시리즈와 스마트폰 , 태블릿 등 다양한 갤럭시 제품들을 연결해 마치 하나의 기기처럼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선사한다 .
특히 , 올해 새롭게 도입한 고성능 하이엔드 노트북 ‘ 갤럭시 북 3 울트라 ‘ 는 2 월 중순 출시된 이후 3 월 말까지 국내에서 5 천대가 넘게 판매되며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
시장조사업체 IDC 는 2023 년 1 분기 국내 시장 점유율을 발표하며 “ 경기 불확실성이 높은 가운데 ,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하는 프리미엄 PC 가 시장에서 수요를 주도하고 있다 ” 고 설명했다 .
삼성전자 MX 사업부 갤럭시 에코 비즈 팀장 이민철 상무는 “ 강력한 성능과 매끄러운 연결 경험을 선보인 갤럭시 북 3 시리즈가 국내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게 되어 기쁘다 ” 며 “ 앞으로도 소비자의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노트북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 ” 이라고 말했다 .
한편 , 삼성전자는 1995 년부터 올해 1 분기까지 노트북과 데스크탑을 모두 포함한 국내 PC 시장에서도 28 년간 꾸준히 시장점유율 1 위를 유지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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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성춘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