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도시 비전 자문단 위촉식 개최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2040 도시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도시 비전 자문단을 위촉했다.

동구는 도시계획 등 5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동구 미래 비전 등을 구상하기 위해 도시 비전 자문단을 위촉하고 제1차 자문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앞서 동구는 지난해 12월 ‘2040 동구 도시종합발전계획 수립용역’에 착수, 동인천역세권 등 핵심 원도심의 쇠퇴와 인구감소, 절반이 넘는 노후 공업지역, 해안 접근단절 등 생활권 분리와 같은 태생적인 문제와 제물포 르네상스 프로젝트, 중·동구 행정구역 개편, 2040 인천도시기본계획 등 대·내외 여건 변화를 선도하고, 미래 동구의 큰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중장기 마스터플랜을 구상 중이다.

이를 위해 ▲도시계획 ▲공원녹지 ▲문화관광 ▲도로교통 ▲산업경제 등 5개 분야에 대해 동구의 미래 비전과 추진과제 등을 견고히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유정복 인천시장의 1호 공약인 ‘제물포 르네상스’ 프로젝트와 연계,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인천시 등 관계기관과도 협의 중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전문가 자문단의 아낌없는 자문을 바탕으로 내실 있고 실행력 있는 계획을 수립하겠다”며 “주민들이 만족하고 체감할 수 있는 단계별 도시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