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식판' K-급식계 혁명 일으킨 김민지 영양사의 랍스터구이 컴백!


급식군단이 지금까지와 차원이 다른 도전을 펼친다.


내일(20일) 저녁 7시 10분에 방송되는 JTBC ‘한국인의 식판’ 9회에서는 급식군단이 제퍼슨 초등학교의 기념행사를 위한 특별 급식 의뢰를 받아 급식계의 새로운 혁명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이날 급식군단은 정찬에 걸맞는 퀄리티 높은 급식 요청에 당황한 기색을 보인다.


하지만 급식군단에게는 50년 요리 경력의 이연복 셰프와 랍스터구이로 급식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었던 김민지 영양사가 있기에 일명 ‘급슐랭(급식+미슐랭)’을 만들어내겠다고 선포하며 열의를 불태운다.


멤버들은 ‘급슐랭’ 컨셉에 따라 유니폼을 격식 있게 차려입은 한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요리를 서빙하며 이제껏 본 적 없는 고품격 급식을 선보인다. 과연 급식군단이 꾸밀 식판 위의 파인다이닝은 어떤 빛깔일지 기대를 부르고 있다.


섬세한 감각으로 수제 떡갈비를 완성했던 한예리는 묵은지 고기 말이를 메뉴로 선정, 또 한 번 예리한 손맛을 발휘한다.


먼저 묵은지의 매운맛을 잡기 위해 배추를 한 잎씩 씻고 꼼꼼히 물기를 제거하며 정성을 쏟는다.


특히 배식 시간에는 각 테이블을 돌아다니면서 급식 메뉴를 설명하고 손님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는 등 남다른 열정을 뽐낸다고.


무엇보다 K-급식계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김민지 영양사의 레전드 급식 메뉴인 랍스터구이 또한 만나볼 수 있다.


한국 급식에 랍스터가 나온다는 소식에 한 손님은 “평소에는 이렇게 나오지 않을 것”이라며 보고도 믿기 힘든 반응을 보이는가 하면 다른 이는 폭풍 인증샷을 남기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K-급식 끝판왕 랍스터구이와 한예리의 묵은지 고기말이를 향한 미국인들의 찐 반응은 내일(20일) 저녁 7시 10분에 방송되는 JTBC ‘한국인의 식판’ 9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