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컨벤시아 '2023 그린에너지·환경산업전' 개최


그린에너지 전환과 저탄소 산업 육성을 위해 『2023 그린에너지·환경산업전(GreenEnerTEC 2023)』이 오는 11월 7일~9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본 전시회는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 ㈜글로벌마이스전문가그룹(대표 이해정), 한국스마트워터그리드학회(회장 우달식)이 공동 주관하며, 환경부,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인천환경공단, 경기인천기계공업협동조합 등이 후원한다.

 ‘그린에너지·환경산업전’은 저탄소시대 그린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인천 유일의 비즈니스 전시회로 ▲신재생에너지 ▲수자원 ▲탄소중립 ▲순환경제 ▲기후변화&대기 분야 등 국내·외 약 150개사가 참가하여 기술 혁신과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참가기업의 신규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글로벌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공공기관 구매상담회 ▲기업 IR·투자상담회 등 기업에게 다양한 비즈니스 상담회를 제공하고, 이 외에도 기술 발표 세미나 및 온라인 기사 보도 지원 등 참가기업의 홍보를 지원하여 전시회 참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수자원, 환경기후를 포함한 다양한 전문 콘퍼런스도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1천여 명의 물 산업 종사자가 참여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한국스마트워터그리드학회 통합학술대회’, 기후금융·기술의 글로벌 트렌드를 다루는 ‘제10회 국제기후금융·산업 콘퍼런스’ 등 다양한 국제 콘퍼런스와 전문 세미나가 개최되어 국내·외 환경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정보 공유의 장을 제공하고, 참가기업들의 전문성과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계획이다.

전시회 주관기관인 인천관광공사 정재균 팀장은 “본 전시회는 그린에너지 전환과 기술보급 확대를 선도하는 인천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인 만큼 관련 기업들의 마케팅을 위한 최적의 장이 될 것”이라며 “참가기업의 국내·외 판로 개척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와 관련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