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가족센터, 경기평택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가족센터는 경기평택아동보호전문기관과 지난 25일 경기평택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아동학대 예방사업 공동업무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협력 및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학대 피해 아동과 가족에 대한 교육·상담 등과 관련한 자원의 교류와 제공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물적자원의 상호이용 및 제공 ▲학술정보교류 및 심리상담 공동협조 ▲각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감으로써 아동의 보호와 가족 지원을 통해 아동과 가족이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협력관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송문영 평택시가족센터 센터장은 "수면 위로 드러나지 않는 가정폭력과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개입이 필요한 시기이다. 최근 지역사회 안에서 이러한 문제들이 부각되고 있어 두 기관의 협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에 협약 체결을 하게 돼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종은 경기평택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은 "지역사회 아동학대와 가정폭력의 문제해결을 위해 두 기관이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되어 앞으로의 사례관리의 발전과 확장에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경기평택아동보호전문기관과 평택시가족센터는 가정 내 아동학대 문제해결과 더불어 학대 피해 아동과 가족에 대해 실무적인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타임스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