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생애주기별 꿀정보 확인하세요''


서울시는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생애주기에 따라 각 대상별로 서울시민이라면 받을 수 있는 주요 정책과 생활 맞춤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당신에게 맞춘-2023 서울사용설명서’ 온라인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달 12일(월)부터 다음달 7월 11일(화)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개개인별 연령대와 관심사에 따라 생애주기에 해당하는 서울시 주요 정책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알기 쉽게 소개하고, 놓치지 말아야 할 맞춤 혜택 정보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생애주기로 알아보는 서울사용설명서 ▲내게 맞춘 서울사용설명서 ▲퀴즈로 알아보는 서울생활정보(유퀴즈 온더 서울생활) 등 시민 참여형 이벤트와 생애주기별 맞춤 혜택 정보가 담긴 카드뉴스, 유튜브 쇼츠(짧은 영상) 등을 마련했다.

먼저, ‘생애주기로 알아보는 서울사용설명서’ 이벤트에서는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 출산‧보육, 중장년, 어르신 등 생애주기별로 서울시가 추진하는 주요 정책을 단계별로 한 눈에 볼 수 있다.

예를들어, 영유아의 경우 ▴첫만남 환영 ▴어린이집 ▴놀이・외출 등의 정보가 소개되고, 해당 분야별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내 손안에 서울’ 누리집(https://mediahub.seoul.go.kr)으로 연결돼 확인할 수 있다.

개개인별 연령대와 관심사에 따른 맞춤 정보도 제공한다. ‘내게 맞춘 서울사용설명서’에서 10대 이하부터 60대 이상 중 자신에게 해당하는 연령대를 설정 후, 돌봄・건강, 복지・주거, 교육・일자리, 생활・행정 등 궁금한 분야를 선택하면, 조건에 맞는 주요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이용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궁금한 생애주기를 간단한 퀴즈로 풀어보는 ‘퀴즈로 알아보는 서울생활정보’ 통해 흥미도 더했다.

아울러, 이번 캠페인에서는 서울시 청년 이사비 지원, 서울청년문화패스, 임산부 대중교통비 지원, 서울런4050, 천원의 행복 등 시민들의 생애주기별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책 서비스를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은 유튜브 쇼츠(짧은 영상)와 카드뉴스 등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로 제공해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이는 한편, 핵심 정보 전달로 소통 강화에도 힘썼다.



시는 이번 캠페인 내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450명을 추첨해 커피 및 치킨 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네이버 및 다음에서 ‘서울’을 검색하여 캠페인 페이지로 들어가거나 캠페인 페이지(https://promotion.daum-kg.net/seoulmanual)를 직접 방문하여 참여 가능하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서울의 다양한 정책 및 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확인하고, 연령대 및 주요 관심사별로 맞춤 정보를 알아보는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서울시가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들을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경철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