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 국제인증 갱신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8월 5일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 국제인증을 갱신했다고 밝혔다.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 경영 표준에 따라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임을 인증하는 제도로, 매년 고객 불만사항 해결 역량 및 고객 응대 관리체계 등을 엄격히 심사해 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또한 공사는 ISO 평가항목 14개 분야에서 평가받았으며, 특히 불만처리 대응성, 고객 중심 접근 방법, 불만사항 처리 신속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22년 광역 관광공사군 최초 인증에 이어 2년 연속 인증을 갱신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공사의 이러한 노력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1위,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100점)이라는 성과로 나타났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글로벌 관광 허브 실현으로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최고의 관광전문 공기업이라는 고객방침 아래 고객만족경영을 선도하여 시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관광공사는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 이외에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을 취득하는 등 국제표준에 맞춰 다방면으로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인천관광공사 제공]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