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재난·재해에도 중단없는 행정업무 수행

- 업무관리시스템 원격백업 및 재해복구시스템 시범운영 시작 -


인천광역시는 4일 시청 회의실에서 ‘업무관리시스템 재해복구체계 구축 사업’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오는 9월 8일부터 시스템 시범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착수한 이번 사업은 인천데이터센터에 예기치 않은 대규모 장애나 재난·재해 발생 시 행정업무의 중단, 데이터의 대량 소실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경제자유구역청을 원격지로 선정하고 업무관리시스템 원격백업시스템과 인천시 전자문서시스템에 대한 재해복구시스템을 구축했다.

인천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업무관리시스템에 대한 체계적이고 명확한 재해복구전략을 마련했으며, 향후 군·구 전자문서시스템 데이터까지 통합 수용할 수 있는 원격백업 기반을 구축, 인천시 전체 업무관리시스템에 대한 재해복구체계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황영순 인천시 정보화담당관은 “데이터센터 화재와 같은 예기치 못한 재난·재해 발생 시 행정업무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서는 재해복구시스템 구축·운영이 필수”라면서 “선례가 없는 지자체 최초 추진사업인 만큼 앞으로 행정시스템에 대한 철저한 모니터링과 정기적 재해복구 모의훈련으로 주요 행정업무가 중단 없이 안정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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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