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구, 2023 금정 청년 로컬페스타 개최


부산 금정구는 스타트허브 주식회사와 함께 금정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원기업을 홍보하는 '2023 금정 청년 로컬페스타'를 오는 23일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에서 개최한다.

금정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지원사업은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으로 지역 청년 창업가 양성을 통한 청년인구 활력을 위해 기획했고, 지난 6월부터 지역자원을 소재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창업 기업(13개소)을 발굴하여 교육, 멘토링 등을 추진해 왔다.

이번 행사에서는 그간의 성과들을 공유하고 지원기업의 홍보를 위해 1부 개회식에서 지원사업 성과공유 및 지원기업 소개, 2부 로컬크리에이터 기업설명회, 3부 '금정-청년'을 주제로 한 창업 토크쇼를 개최한다. 그 외에도 기업 홍보영상 상영 및 기업 전시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원기업들의 성과가 외부로 널리 알려져 지역의 숨은 가치를 창조하는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기업들이 성장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행사 참여 정보는 금정구청 누리집(https://www.geumjeong.go.kr/index.geumj)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사항은 스타트허브(주) 금정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운영팀(051-714-28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타임스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