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nan, '소년시대' OST 가창...'When I was young' 오늘(1일) 발매! '감미로운 올드팝'


싱어송라이더 Munan이 쿠팡플레이 시리즈 '소년시대' OST 두 번째 주자로 참여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소년시대'는 일순간 전설의 싸움짱이 된 병태(임시완 분)의 고군분투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친근하고 해학적인 충청도식 유머가 더해져 다이내믹한 청춘 활극을 알렸다.


전설의 싸움짱 아산 백호 경태(이시우 분)의 등장으로 병태와의 대립각을 예고하며 앞으로의 전개에 뜨거운 기대가 쏠리는 가운데, 소년시대 OST Part.2 'When I was young - Munan'이 공개된다.


'When I was young'은 감미로운 올드팝의 향수가 느껴지는 소프트 팝 록 장르의 곡이다. 1화 초반, 부여로 이사 가는 택시 안에서 눈물 흘리는 병태의 모습과 함께 등장해 긴 여운을 남겼다. 파란만장한 생존기를 암시하는 듯한 섬세한 가삿말이 인상적인 곡이다.


작곡가이자 프로듀서로도 활동하는 뮤지션 Munan은 팝 듀오 CHIMMI(취미)로 데뷔했다. 이후 2021년 빈티지 사운드를 느껴볼 수 있는 EP 'Time To Move On'으로 솔로 활동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이후 'Your Life', 'Freak Like Me' 등의 음악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음악적 색깔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소년시대 OST Part.2 'When I was young'은 소년시대의 음악을 책임지고 있는 개미 음악감독과 길구봉구, 라포엠, 솔지 등의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작곡가 Klozer이 의기투합하여 애틋한 감성을 더하는 웰메이드 OST를 탄생시켰다.


한편, Munan이 참여한 '소년시대' OST Part.2 'When I was young'은 오늘 1일 정오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