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성인 복싱 다이어트 교실’ 성료

[사진=연수구청]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성인 복싱 다이어트 교실’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즐거운 직장생활 및 일상생활 속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체지방 감소, 복부 비만 예방, 근력 증대 등을 통해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체중증가로 체지방 감량 또는 체중감량을 원하는 20세~59세 성인 연수구민 30명을 대상으로 10월 5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2회(화, 목요일) 오전(10:00~11:00)반, 오후(15:00~16:00) 반을 나누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더 전문적이고 질 높은 강의를 위해 대한복싱협회 소속의 전문강사 2명을 초빙해 ▲복싱 기본 동작 활용한 유산소 운동 ▲복싱 운동 전후 스트레칭으로 근력 강화 ▲1:1 스파링을 통한 맞춤형 운동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참여자들은 “혼자선 하기 힘든 운동을 전문강사님께서 친절히 알려주시고 건강관리까지 신경 써주셔서 운동에 자신감이 붙고 몸도 마음도 더욱 건강해진 기분이었다.”라며, “운동뿐만 아니라 영양관리도 받을 수 있어 의미 깊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체중조절과 스트레스 해소 두 마리 토끼를 잡아 구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