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섬발전지원센터,「2024년 인천 섬 지역상생 캠프」협력기업 모집

[사진제공=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는 인천섬발전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인천 섬 지역상생 캠프」에 함께할 협력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작년 8월 인천섬발전지원센터는 KT&G 상상유니브와 협력하여 옹진군 소이작도에서 벽화봉사, 해안쓰레기 정화, 스마트폰 교육 등「인천 섬 지역상생 캠프」를 성황리에 추진한 바 있다.

본 사업은 인천 섬의 인구소멸, 해안쓰레기 증가 등 지역 현안문제에 관심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기업의 ESG 추진방향을 반영하여 구체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구성할 계획이다.

센터는 협력기업의 ESG 전략과 연계하여 인천 섬을 대상으로 교육봉사, 문화·예술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온·오프라인 홍보 및 행정적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뿐만 아니라 섬 고유의 갯벌체험, 배낚시, 트레킹 등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상생 캠프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인천섬발전지원센터 및 인천상공회의소에서 관련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인천섬발전지원센터는 인천 섬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2020년 설립된 인천시 산하 중간지원조직으로 △인천 섬 조사·연구 △섬 특성화사업 모니터링 및 컨설팅 △섬 주민 역량강화 △섬 관련 네트워킹 등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