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업 입문자와 전문가를 위한 교육…3월 12일부터 접수
인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도시농업 기초·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초과정은 도시농업 입문자를 위한 기초 재배 이론교육이며, 전문가과정은 이론과 실습 과정을 통해 도시농업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으로 진행된다.
도시농업 전문가과정은 과정을 이수하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급하는 도시농업 관리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자격이 주어진다.
기초과정은 4월 2일(화)부터 5월 21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전문가과정은 4월 11일(목)부터 7월 11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인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교육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상반기 과정 외에 하반기에도 같은 교육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초과정 교육신청은 3월 12일(화)부터 인터넷 접수로 35명을 선착순 모집하고, 전문가과정은 3월 18일(월)부터 농업기술센터 방문해 접수하거나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를 진행하며 서류심사를 거쳐 30명을 선발한다.
이희중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도시농업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인천의 도시농업을 활성화해 도심 속 농업의 사회적 기능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교육행사 게시판의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도시농업팀(☎032-440-694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