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해 성공海, KIMST 제10회 2024년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 개최 및 참가자 모집

▶ 고래의 힘찬 도약처럼 창업海의 파도를 넘어라!
▶ 7. 2.∼7. 31.‘2024년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참가자 모집 진행
▶ 해양수산부 장관상,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상 및 10주년 맞아 후원사 특별상 시상
▶ 예선 22팀 대상 해양수산 창업투자 전문가 멘토단과 함께 창업 캠프 등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
▶ 해양수산 창업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자생력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7월 2일(화)부터 7월 31일(수)까지 2024년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는 해양수산분야 예비 창업자와 창업초기 기업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 10회를 맞이하였다.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는 창업 초기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세 부문으로, 창업 7년 이내 기업이 참가하는 ‘사업화 부문’,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아이디어 부문 일반부’, 대학원생 이하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디어 부문 학생부’로 접수 및 진행된다.

콘테스트 과정 중 예선을 통과한 22팀을 대상으로 해양수산 창업투자 전문가 멘토단과 함께 창업캠프를 추진하여 창업 아이템의 가치 증대 및 성장기회를 제공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수상자 11팀을 대상으로 콘테스트 입상팀의 성공 창업을 위하여 창업지원, 대출보증, 투자연계 등의 다양한 후속지원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는 기존 수상팀(11팀)에게만 지원하던 멘토링인 스피치 코칭, IR 피치덱 구성 강의 등 1:1멘토링 및 역량강화 교육을 예선 22팀을 대상으로 확대한다.
또한 이번 창업 콘테스트에는 수협중앙회, 한국해운협회, IBK 기업은행이 후원에 나선다. 수협중앙회 및 한국해운협회는 각각 수협중앙회장상, 한국해운협회장상 등 특별상과 함께 각 400만원씩, 총 80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에서는 수상 11개팀을 대상으로 창업기업 사업화 컨설팅을 후원한다.

이와 같은 다양한 지원을 통해 해양수산 분야 우수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유망한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홍보와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여 해양수산 스타트업을 해양기업계의 고래로 성장시켜, 고래의 힘찬 도약으로 창업海의 파도를 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KIMST는 사업아이템 및 아이디어의 아이템 가치, 사업성, 기대효과 및 참가팀의 역량 등을 바탕으로 1차 예선, 멘토링, 2차 본선 및 마지막 결선을 통해 수상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KIMST 오운열 원장은 “우수한 창업 아이템이 콘테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창업 성공으로 연결되고 있다.”라며, “창업에 관심이 있는 국민 여러분 누구에게나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의 기회가 열려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성춘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