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지역채널 휴먼 다큐 시즌7… 17일 첫 방송

■ 119특별구급대원, 항해사, 편의점MZ사장 등 지역 여성 히어로 집중 조명!
■ 플랫폼과 PP간의 대표적인 동반 성장 모델 확립… 매주 평일 저녁 7시 편성으로 주목도 상승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인생으로 바꾼 ‘눈에 띄는 그녀들’이 시즌7로 돌아온다.

LG헬로비전(www.lghellovision.net)은 지역채널 오리지널 휴먼 다큐멘터리 <눈에 띄는 그녀들> 시즌7를 17일(월)에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PP 6개사와 공동 제작한 것으로, LG헬로비전 지역채널 25번과 EDGE TV·연합뉴스TV JOB·YTN2·UMAX·채널유·소상공인시장TV에서 매주 평일(월~금) 오후 7시에 방송된다.

<눈에 띄는 그녀들>은 LG헬로비전 지역채널의 대표 오리지널 콘텐츠 중 하나로, 도전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2040 여성 히어로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MZ세대를 주 시청층으로 확보한 젊은 감각의 케이블TV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지난 시즌까지 81명의 여성이 출연하면서 장수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번 시즌 첫 번째 주인공은 119특별구급대원 신소희 씨다. 신 씨는 119구급대원 중에서도 숙련된 전문 인력인 특별구급대원으로서 약물 투여나 간단한 시술을 진행하며 신속하게 응급환자를 대처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항해사, 편의점 MZ사장 등 각자의 분야에서 도전을 해나가는 ‘여성 히어로’ 15명의 특별한 스토리가 공개된다.

시즌7까지 이어올 수 있었던 이유에는 온라인 콘텐츠 영향력도 있다. LG헬로비전 공식 유튜브(헬로tv X 더라이프)에 올라온 <눈에 띄는 그녀들> 영상 조회수는 전 시즌 통틀어 1억 뷰를 넘겼으며, 100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콘텐츠도 30편이나 된다.

<눈에 띄는 그녀들>의 가장 큰 특징은 매 시즌 LG헬로비전과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가 함께 협력해 공동 제작한다는 점이다. 또 공동제작한 PP와 동시간대에 프로그램을 편성해 노출 효과 역시 극대화하고 있어 플랫폼과 PP간 동반 성장 모델을 확립했다는 평을 받는다.

류복열 LG헬로비전 책임PD는 “이번 <눈에 띄는 그녀들> 시즌7에는 도전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여성들의 이야기가 다채롭게 소개될 예정이다”며 “MZ세대를 주시청층으로 확보한 지역채널의 대표 프로그램인 만큼 더 파격적인 에피소드와 의미 있는 메시지를 담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국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