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센터인천, 예술교육 아카데미 가을학기 정규강좌 개강

-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인문·예술 교육 통해 문화예술 소양 증진 기대
- 8.19. 오전 10시 아트센터인천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인천경제청은 오는 9월부터 ‘예술교육 아카데미 가을학기 정규강좌’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매 학기 정원 조기마감을 기록하며 시민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아온 예술교육 아카데미는 예술과 인문학을 일상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주 1회씩 10~12주간 진행되며, 8월 19일(화) 오전 10시부터 아트센터인천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가 시작된다.

이번 학기에는 ▲미술·음악·글쓰기·합창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성인 강좌 4종 ▲어린이·유아 대상 상상력과 표현력을 키우는 체험형 강좌 프로그램 3종이 운영된다.

화요일 <미술, 여행이 되다>에서는 오르세 미술관 객원연구원 출신 이현 강사가 ‘폴란드’를 주제로 미술관과 예술가들을 탐색한다. 수요일 <책이 되는 나의 이야기>는 독립서점 ‘새벽감성 1집’을 운영하는 김지선 작가와 함께 글쓰기부터 출판까지의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다.

목요일 <클래식 라운지>는 경향신문 음악전문기자 문학수 강사를 통해 모차르트의 음악을 해설과 함께 풀어내며, 금요일 는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조현경 지휘자와 함께 합창을 배우고 실연하는 경험으로 마무리된다.

어린이 프로그램으로는 초등 저학년 대상 <꿈꾸는 화가>, 유아 대상 <클래식 놀이터>, 어린이 뮤지컬 프로그램 <뮤지쿨: 우리가 바라보는 세상>이 준비됐다. 창의력과 협업 능력을 길러주는 실기 중심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과정은 공연장 무대 발표까지 연계된다.

자세한 일정과 수강료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