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iH), 2026년도 상반기 공정채용 우수기관 5년 연속 인증‘골드패’수상

인천도시공사(iH)가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열린 ‘2026년도 상반기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5년 연속 우수기관에 주어지는 ‘골드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 (사진=인천도시공사 제공)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공공기관 채용에 있어 편견적 요소 배제와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대표적 인증 제도다.

iH는 지난 2022년부터 매년 공정채용 인증심사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기관의 채용시스템을 점검하고 채용 전단계에 걸친 운영기준과 과정을 철저히 검증 받아왔다.

올해 평가에서 iH는 채용시스템, 채용운영, 채용성과 등 총 3개 분야, 59개 세부항목에 대한 서류·현장심사에서 모두 95% 이상의 득점율과 함께 채용 운영과 성과 부분을 개선하여 총 1,000점 만점 중 975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iH 류윤기 사장은 “공정채용 5개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과 골드패 수상은 공정한 채용제도 운영에 대한 증명을 넘어 채용 패러다임의 변화에 맞춰 노력하고 성장해 온 iH의 다짐을 보여주는 중요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정을 넘어 공감과 직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채용절차를 고도화하여 대내외에 우리 iH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