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어린이과학관, ‘겨울방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종필) 인천어린이과학관이 어린이들의 다양한 과학적 탐구심 함양을 위해 2023년 1월 14일부터 2월 12일까지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 신청대상은 유아 6세~초등 5학년이며, '현미경탐구교실', '알쏭달쏭실험교실', '호기심탐험교실', '과학탐정교실', '어린이코딩교실', '스마트코딩교실', '3D프린터교실'로 7개 프로그램 27개 강좌가 각 4주간 진행된다.

먼저 현미경탐구교실은 초등 1~5학년을 대상으로 현미경의 원리와 사용법을 배우고 다양한 생물학 실험을 수행하며, 알쏭달쏭실험교실은 초등 1~4학년을 대상으로 생활 속의 과학 원리를 탐구한다.

또한 호기심탐험교실은 유아 6~7세를 대상으로 새싹키우기·원심력 놀이·공룡화석 등을 알아보며, 과학탐정교실은 1~4학년을 대상으로 과학수사의 역사를 배우고 곤충 분석, 거짓말 탐지 등 흥미로운 실험을 수행한다. 어린이코딩교실은 초등 1~4학년을 대상으로 꽃잎도장 프로그램 만들기·청소 로봇 프로그램 만들기 등 프로그래밍을 체험하는 강좌이며, 스마트코딩교실은 유아 6세~초등 3학년을 대상으로 컴퓨터 없이 오조봇과 마커를 이용해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탐구하며 여러 가지 놀이의 코딩을 하는 강좌다.

마지막으로 3D프린터교실은 초등 1~4학년을 대상으로 3D프린터의 원리를 배우고 3D모델링을 통해 반지·눈사람·컵 등 다양한 모형을 만들어보는 강좌다.

교육신청은 인천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27일~2023년 1월 6일 11일간,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