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www.kt.com)는 한 번에 많은 메시지를 발송하는 기업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메시지 플러스’에 대량 발송 서비스를 출시하고, 발송 시스템의 사용자 환경(UI)도 고객 친화적으로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스마트메시지 플러스’ 대량 발송 서비스를 통해서는 한 번에 최대 100만건의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고객의 발송 요청은 KT 문자메시지 시스템으로 전송되며, 등록된 순서대로 최종 발송 처리된다. 발송에 걸리는 시간은 10만건 기준 1분 수준으로, 100만건의 메시지도 약 10분이면 모두 발송이 가능하다.
KT는 문자메시지를 대량으로 발송하는 속도와 도달율을 높이기 위해 발송할 메시지를 저장한 뒤 순차적으로 발송하는 새로운 서버와 시스템을 구축했다.
대량 발송 서비스는 병원, 대학교, 대형학원, 대형마트, 농·수산물 유통 및 육가공 업체 등에서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스마트메시지 플러스’ 웹사이트에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해 별도의 설비 투자 없이도 합리적인 예산으로 효율적인 비대면 홍보와 마케팅을 할 수 있다.
또 KT는 ‘스마트메시지 플러스’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도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메뉴 구성을 간소화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 UI 개편도 단행했다. UI는 메시지 유형 변경, 수신 대상 설정, 예약, 발송 등 대부분의 기능을 메뉴 이동 없이 통합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다.
KT는 기업고객이 기프티쇼, 이벤트, 만족도 조사 등 업계별 특성과 수신 대상의 특징을 고려한 맞춤형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도록 올해 상반기 중 카카오 알림톡·친구톡과 RCS 서비스도 시작하는 등 기업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메시지 발송 수단을 확대할 계획이다.
KT Enterprise서비스DX본부 민혜병 본부장은 “스마트메시지 플러스를 통합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서비스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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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