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송도컨벤시아에서 "제19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개최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인천 대표 전시컨벤션센터인 송도컨벤시아에서 오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5월 25일~27일까지 3일간 여성가족부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는 “제19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는 개막식, 청소년의 달 기념식, 경진대회, 멘토강연, 체험활동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송도컨벤시아에서는 올해 총 8개의 청소년 관련 행사가 개최된다.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주최·주관하는 2023년 인천 진로박람회(7월), 2023 글로벌 취업 ·창업 박람회(8월), 2023년 인천직업교육박람회(10월) 및 2023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10월)이 연이어 개최되어 청소년들은 자신의 관심 분야를 찾아 주체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진학 방향을 설정하며 직업 선택까지 미래를 설계하는데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11월 3~4일에는 제25회 인천과학대제전, 제9회 인천수학축전, 2023 인천 SW 미래채움교육페스티벌이 전시장 전관(4개홀)에서 동시 개최되어 더욱 다양한 참여형 체험부스, 학생발표회 및 전시회 등을 한번에 볼 수 있다.

인천관광공사 전시마케팅팀 김지안 팀장은 “전국의 청소년들이 송도컨벤시아에 방문하여 정보를 함께 나누고 다양한 참여 활동을 통해 소통할 수 있길 바라며, 향후 양질의 다양한 공공행사를 적극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 자세한 일정은 송도컨벤시아 누리집에서 행사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송도컨벤시아 전시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