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청년 위한 각종 정책을 한자리에…'도봉청년톡톡' 눈길


도봉구가 청년의 시각에서 트렌드에 맞는 청년 정책홍보와 정보제공을 위한 「도봉청년톡톡」(카카오톡채널)을 개설해 '청년의 성장을 지지하는 미래청년도시, 도봉'에 한걸음 더 다가간다.

본 채널은 도봉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년들에게 청년 관련 정책과 정보를 알리고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양방향 소통창구로 활용하기 위해 개설됐다.

「도봉청년톡톡」은 ▲ 중앙정부와 서울시, 도봉구의 각종 청년 정책과 청년지원사업 홍보 ▲ 도봉구 청년인턴십 운영 관련 공공기관, 관내 중소기업 등의 채용정보 제공 ▲ 성년의 날, 도봉청년축제, OPCD WEEK(청년 활동 중심지 조성 특화사업) 등 청년 대상 행사 안내 ▲ 청년 정책 트렌드 분석을 위한 설문조사 ▲ 청년정책 관련 문의 1:1 상담 등 도봉구 청년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 제공을 비롯해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한 소통 채널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도봉구 19~39세 청년 또는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도봉구민이라면 누구나 친구로 추가해 도봉청년톡톡 채널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채널 추가 방법은 카카오톡 친구 또는 채팅 탭 상단 검색란에 '도봉청년톡톡'을 검색 후 추가하면 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청년톡톡'이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고 청년들의 가감없는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양방향 소통창구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니즈를 파악해 청년 체감형 정책을 발굴하고 청년이 직접 참여·이용하는 선순환 시스템을 통해 청년의 희망찬 내일을 지원하는 도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타임스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