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합동 단속 추진


충북 보은군은 자동차세 및 과태료 등 체납액 징수를 위한 번호판 영치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현재 자동차세 및 과태료가 3,486건, 6억8,000여만 원에 달하고 있어 5월 말까지 집중단속 기간을 정하고 단속반을 2개 조 6명으로 편성해 주 2회 이상 주택가 및 다중 밀집 지역, 아파트단지, 도로변 등 군 전역에서 차량 탑재형 영상 시스템을 이용해 번호판을 영치할 계획이다.

단속반은 3건 이상 자동차세를 체납했거나 30만 원 이상의 과태료를 체납한 차량은 번호판을 영치하고, 자동차세를 2건 체납한 차량은 영치 예고를 통해 자진 납부를 독려할 예정이다.

아울러 자동차세를 4건 이상 체납한 경우에는 차량등록지와 상관없이 전국 모든 지자체에서 영치 대상이 되며, 번호판이 영치된 경우에는 체납액을 모두 납부 해야만 번호판을 반환받을 수 있다.

군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생계형 체납 차량에 대해서는 체납처분 유예, 분할 납부 등을 안내해 체납액을 납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찬구 군 징수팀장은 "번호판 영치에 따른 차량 운행 제한 등 각종 생활상의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자발적으로 체납액을 확인하고 납부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지방세 납부 안내는 군청 재무과 징수팀으로, 과태료 체납 문의는 군청 민원과 교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상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