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소상공인 육성자금 이차보전 확대 지원


경남 하동군이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에게 신용보증을 통해 개인 최대 5000만 원 융자지원과 함께 이차보전을 확대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소상공인 이차보전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지원하고 자생력을 강화하고자 1년 일시 상환 또는 1년 거치 4년 분할 상환을 조건으로 최대 5000만 원의 대출 및 그 융자금의 대출이자 5%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해까지 2.5%였던 대출이자 보전율을 경남 최초로 2배인 5%로 확대해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의 이자 부담을 해소할 예정이며, 착한가게 업소의 경우 5.5%까지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15일부터 예산 소진 때까지이며, 신청대상은 하동군에 사업자등록을 하고 경남신용보증재단 진주지점의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은 소상공인으로, 현재 휴·폐업 중인 업체나 주점업, 도박 관련 운영업 등 일부 업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경남신용보증재단 진주지점(진주시 진주대로 1042 경남은행 진주영업부 2층)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아 NH농협 하동군지부, 경남은행 하동지점에 대출심사를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최근 고공행진 중인 물가와 금리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부담이 높아진 상황에서 이번 사업이 조금이나마 부담을 덜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타임스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