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 디자인 개발 공모


전남 고흥군은 군정구호인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을 대표하는 디자인을 개발하기 위해 '군정구호 브랜드(BI) 디자인'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고흥의 미래 먹거리 산업인 '우주항공산업'을 홍보하고 '우주항공 중심도시'로 우뚝 서는 고흥의 대표 이미지를 확립하고자 기존 군정구호에 새로운 디자인을 더한 이미지를 군정 전반에 활용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공모 주제는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으로, 디자인 개발 시 이 문구를 반드시 사용해야 하며, 타 지역 브랜드 디자인과 구별되는 독창성이 있는 디자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고흥군 우주항공산업 발전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2건까지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고흥군 대표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 있는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는 4월 30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군은 전국 공모를 실시한 후 전문가·관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창의성, 적합성, 친근성, 가독성 등을 전반적으로 평가해 군정구호에 적합한 브랜드 디자인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작에 대해서는 최우수상 1명 200만 원, 우수상 2명 각 100만 원, 장려상 4명 각 50만 원을 지급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에 선정된 디자인은 고흥을 대표하는 관광상품, 시설물 등에 널리 활용해 고흥의 대표 이미지로 널리 알려 나갈 계획이다"며 "우주항공중심도시 고흥에 생명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참신한 디자인 개발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타임스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