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4회 이천 평생아카데미 개최


경기 이천시는 이번 달 24일 오후 3시,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경제전문가 홍춘욱 박사를 초청해 2023 경제전망과 투자전략을 주제로 '제214회 이천 평생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경제전문가 홍춘욱 박사는 前)국민연금공단 기금운영본부 투자운영팀장 및 前)KB 국민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 경력으로 현재 프리즘 투자자문 대표이며 유튜브 '홍춘욱의 경제강의노트'를 통해 어렵게만 여겨지는 경제 및 투자, 금융지식 대해 대중이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활동하고 있다.

이번 평생아카데미에서는 급변하고 있는 2023 자산시장에 대한 명쾌한 진단과 더불어 성공적 투자전략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며, 저서 '투자에도 순서가 있다'의 내용인 국내외 불확실한 경제상황에서 2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별 적절한 자산배분 투자전략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제214회 이천 평생아카데미는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강연주제와 강사를 설문조사 결과로 선정해 한층 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강연 후 5일간 실시한 설문 조사에 총 1,590명의 시민이 참여했고 ▲이국종(의료) ▲홍춘욱(경제) ▲최민준, 최승필(교육) ▲장동선(미래기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이 선호됐다.

시 관계자는 "아는 만큼 보이며 잘 살 수 있다. 이천시민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다양한 평생아카데미 무료 강연이 이번엔 경제·금융 지식을 갖는 기회를 제공하니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당일 평생아카데미 강연을 듣고 만족도 설문조사에 참여한 경우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1만 원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자치교육과 평생학습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타임스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