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학산문화원, 렛츠古 관아체험 ‘인천도호부가 살아있다!’ 참여자 모집


미추홀학산문화원(원장 정형서)은 다음 달 3일과 4일 인천도호부 관아를 생생하게 만나보는 체험 프로그램 렛츠古 관아체험 ‘인천도호부가 살아있다!’를 오전 10시~13시, 오후 14시~17시 총 4회차에 걸쳐 인천도호부관아 재현물 일대에서 진행한다.

본 사업은 미추홀구가 주최하고 미추홀학산문화원이 주관하며 문화재청, 인천시가 후원하는 ‘2023 생생문화재 – 비류, 문학산에서 내일을 품다’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인천도호부가 살아있다!’는 7가지 역할극을 통해 조선시대 지방 행정을 담당한 관아의 기능을 이해하고 알아볼 수 있는 관객몰입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이 역할극마다 주어지는 역할에 몰입하는 방식으로 운영돼 인천도호부관아의 역사, 건물별 기능과 특징, 육방의 기능 등 자연스레 지역 문화재의 가치에 대해 이해하게 된다. 또 각 역할극은 과거와 현재를 이어낼 수 있는 이야기로 구성돼 인천도호부의 역할과 기능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시선으로 풀어낸다.

참여 대상은 7세 이상으로 회차별로 각 30명, 총 120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문의는 미추홀학산문화원(☎866-3994)로 하면 된다.

문화원 관계자는 “우리 지역 문화재를 생생하게 향유하기 위해 해설과 관람이라는 한계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몰입형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많은 아이들이 참여해 우리 지역 문화재의 가치를 이해하고 애정을 품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