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페스트, '2023 AAA IN THE PHILIPPINES' 참석


김재중, 딘딘, 이영지, 드림캐쳐(Dreamcatcher), KARD, 애쉬 아일랜드, 야오천(YAOCHEN), 스테이씨(STAYC), 케플러(Kep1er), 템페스트(TEMPEST), 라필루스(Lapillus)가 '2023 AAA IN THE PHILIPPINES'에 참석, 무대를 빛낸다.


김재중, 딘딘, 이영지, 드림캐쳐, KARD, 애쉬 아일랜드, 야오천, 스테이씨, 케플러, 템페스트, 라필루스는 오는 12월 14일 필리핀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 이하 '2023 AAA')에 참석을 확정, 필리핀 K-POP 팬들에게 뜨거운 순간을 선사한다.


데뷔 20년차를 맞은 김재중은 국내외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얻으며 한류의 중심에서 맹활약, 글로벌 스타의 면모를 보여줬다. 발표하는 앨범마다 팬들의 넘치는 사랑을 받았고, 연기자로서도 톱 배우의 자리를 차근차근 다져나가며 글로벌 스타의 면모를 톡톡히 보여주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웹예능 '재친구'를 통한 녹슬지 않는 입담과 함께 예능 프로그램 '요술램프' 방송을 앞두고 있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멀티플레이로 활약 중이다.


딘딘은 뛰어난 작사, 작곡 능력으로 꾸준한 앨범 발매와 여러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등으로 남다른 음악적 역량을 펼치며 '올라운더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했다. 뿐만 아니라 딘딘은 KBS 2TV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과 SBS 파워FM '딘딘의 뮤직 하이(Music High)' 등 전방위적으로 활동하며 대중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그는 오는 15일(금) 새 싱글 '속는 중이야'로 컴백을 앞두고 있다.


래퍼 이영지는 최근 발매된 엠넷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의 계급 미션곡 'Smoke(스모크)'에 참여, 음원차트 최상위권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센스넘치는 입담과 예능감까지 갖춘 이영지는 tvN 예능 프로그램 '뿅뿅 지구오락실 시즌 1, 2'와 유튜브 채널 '차린 건 쥐뿔도 없지만'을 통해 맹활약을 펼쳤으며, 9월 말 아시아 투어를 앞두고 있다.


걸크러쉬 매력과 독보적인 세계관으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고 있는 드림캐쳐(지유, 수아, 시연, 유현, 다미. 한동, 가현)는 현재 캐나다 및 북미투어를 진행 중이다. 지난 5월 '아포칼립스 3부작'의 마지막 앨범인 'Apocalypse : From Us(아포칼립스 : 프롬 어스)'를 발매, 커리어하이를 달성하며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2 AAA'에서 AAA 베스트 초이스상을 수상한 'K팝 대표 혼성그룹' KARD(비엠, 제이셉, 전소민, 전지우)는 최근 '2023 KARD WORLD TOUR 'PLAYGROUND'(2023 카드 월드 투어 '플레이그라운드')' 유럽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5월 발매한 미니 6집 'ICKY'(이끼)로 빌보드 차트에 진입하는 등 국내외 호평이 이어지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Paranoid', '멜로디', 'Beautiful', '악몽' 등 수많은 대표곡을 가진 애쉬 아일랜드는 지난 5월 세 번째 정규앨범 'ROSE'를 발매했다. 애쉬 아일랜드는 다양한 공연 무대에 오르며 대중들과 호흡하는 등 앞으로 그가 펼칠 무대와 독보적인 음악 활동에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5월 두 번째 솔로 앨범 '천 YAOCHEN'(천 야오천)을 발매한 야오천은 최근 데뷔 4년 만에 첫 단독 해외 팬미팅을 성료했다.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 '창조영2019'을 통해 보이그룹 R1SE(라이즈)로 데뷔한 그는 2021년 솔로 데뷔 후 거센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자신만의 색깔을 담은 음악으로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사하는 그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다.


라이브 퍼포먼스 강자로 우뚝 선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지난 8월 미니 3집 'TEENFRESH(틴프레시)'를 발매해 스테이씨만의 '틴프레시' 장르를 더욱 공고히하며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무리했다. '2021 AAA'에서 올해의 뉴웨이브상을 수상한 스테이씨는 오는 23일 서울을 시작으로 데뷔 후 첫 월드투어를 앞두고 있다.


'2022 AAA'에서 뉴웨이브상, 베스트 초이스상 2관왕을 수상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케플러(최유진, 샤오팅, 마시로, 김채현, 김다연, 히카루, 휴닝바히에, 서영은, 강예서)는 오는 25일 미니 5집 'Magic Hour(매직 아워)'발매와 10월 국내 단독 팬미팅 'Kep1er's Strange Market'와 '도쿄에서의 첫 단독 팬미팅 개최 소식을 알리며 '4세대 걸그룹' 대표 주자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오는 20일 첫 번째 싱글 앨범을 앞두고 있는 템페스트(한빈, 형섭, 혁, 은찬, 루, 화랑, 태래)는 지난 2022 AAA에서 뉴웨이브 상을 수상하며 이목을 끌었다. 특히 멤버 루와 화랑은 이번 앨범 전곡 작사에 참여해 템페스타만의 색깔을 진하게 녹였다고 해 기대가 모인다.


마지막으로 지난 '2022 AAA'에서 포커스 상을 수상하며 떠오르는 K팝 루키로 주목받은 라필루스(샨티, 샤나, 유에, 베시, 서원, 하은)는 지난 6월 미니 2집 'GIRL's ROUND Part.2(걸스 라운드 파트 2)'를 발매해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쳤고, 'KCON LA 2023', 'KAMP FEST CDMX - 멕시코' 등 해외 케이팝 콘서트에 출연하며 글로벌 팬들을 만나고 있다.


스타뉴스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 TONZ 엔터테인먼트, PULP Live World가 공동 주관하는 '2023 AAA'는 오는 12월 14일 필리핀 '필리핀 아레나' 개최를 확정했다.


장원영과 강다니엘, 성한빈이 MC 호흡을 맞추는 가운데, K팝 대표 주자인 뉴진스, 르세라핌, 보이넥스트도어, 엔믹스, 제로베이스원, 스트레이키즈, 더보이즈, ITZY, 권은비, &TEAM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김선호, 안효섭, 김세정, 문가영, 이동휘, 이준혁, 차주영, 이은샘이 참석을 확정,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지난 2016년 처음 개최된 'Asia Artist Awards'는 배우와 가수를 통합해 시상하는 국내 최초의 통합 시상식으로, 국내를 뛰어 넘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등 매회 전세계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영화, 드라마, K-POP 스타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은 오는 12월 14일 필리핀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