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 조사에서 올해도 ‘ 서비스센터 부문 ’ 1 위로 선정됐다 . ‘ 서비스센터 부문 ’ 조사가 도입된 2012 년 이후 단 한 번의 예외없이 13 년 연속 1 위에 오르며 업계 최고의 서비스 우수기업임을 증명했다 .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 은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종합 평가해 부문별 1 위를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 각 부문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산업계 종사자 , 애널리스트 등이 평가에 참여해 권위와 신뢰도가 높다 .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 활동 ▲서비스 신뢰도 및 고객 선호도 ▲변화 적응을 위한 혁신성 ▲인재 육성 등 12 개 평가 항목 모두에서 동종 업계 최고 점수를 받았다 .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 주말 케어 센터 ’ 를 도입하고 평일에만 받을 수 있던 휴대폰 점검 서비스를 주말까지 확대했다 . 컨택센터 전화 및 채팅 상담도 24 시간 , 365 일 제공해 서비스 이용의 제약을 없앴다 .
‘자가 수리 서비스 ’ 도 도입해 고객의 ‘ 수리 받을 권리 ’ 도 강화하고 있다 .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여건이 되지 않는 고객이 필요한 부품을 구입 후 자가 수리 매뉴얼을 참고해 셀프 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서비스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은 임직원 가족들로 ‘CS 패널단 ’ 을 구성하고 인프라 , 프로세스 , 고객 응대 등 모든 영역의 개선사항을 발굴해 서비스 품질도 높이고 있다 .
고객 만족도 최상위 0.3% 의 엔지니어를 ‘CS 달인 ’ 으로 선발하고 , ‘ 서비스 기술경진대회 ’ 도 매년 개최하는 등 고객 만족의 바탕이 되는 CS 및 기술 역량 향상에도 노력하고 있다 . 최근에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45001’ 인증도 획득해 ‘ 안전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 ’ 하고 있음을 입증하기도 했다 .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송봉섭 부사장은 “ 서비스센터 부문 13 년 연속 1 위로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과 임직원의 헌신에 감사드린다 .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고 소감을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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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성춘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