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2024년 집수리 무상교육’ 수강생 모집


인천 서구가 구민의 집수리 능력 향상을 위해 ‘2024년 집수리 무상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총 60명을 선착순 모집하는 ‘2024년 집수리 무상교육’ 과정은 신청자가 원하는 수강과목을 미리 조사해, 선호도가 높은 순서로 교육 과목이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공구 사용법, 도색 및 실링, 수전 및 트랩 보수, 전등 회로 배선 및 결선 등의 강의를 제공해 간단한 집수리를 구민 혼자 바로 해낼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은 5월 14일부터 7월 2일까지 7차에 걸쳐, 인천서구청 검단출장소(인천광역시 서구 검단로 502번길 15)에서 진행된다.


집수리에 관심 있는 20세(2005년생) 이상 서구민은 누구나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인천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주민등록등본 원본을 지참하고, 서구청 도시재생경관과(인천 서구 서곶로 323, 세민빌딩 4층)로 본인이 직접 방문‧접수하면 된다. 우편과 이메일 신청은 받지 않는다.


김영춘 도시재생경관과 과장은 “실습 중심의 집수리 교육을 통해, 구민의 집수리 역량을 키울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서구청에서 교육비를 전액 부담하는 무상교육인 만큼, 관심 있는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