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학생, 중학생, 전 국민 모두 접수 가능! 총 상금 970만원 수여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주관하는「2024년 해양생물 콘텐츠 공모전」이 5월 21일부터 8월 13일까지 작품을 접수 받는다.
해양보호생물과 해양생태계의 보전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자 올해 11회째를 맞이하는 본 공모전은 그림·세밀화 총 2개 부문으로 나뉘어 '관심과 보호가 필요한 바다와 갯벌의 해양보호생물(그림)’과 '해양생물의 형태적, 생태적 특성 등을 묘사(세밀화)'를 주제로 진행하게 된다.
그림 부문은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고, 세밀화 부문은 나이에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해양환경정보포털 작품접수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작은 주제 적합성, 독창성, 표현성 등을 고려해, 총 50점(그림 37점, 세밀화 13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해양사랑상(대상) 수상자(그림, 세밀화 각 1명)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며 총 상금은 970만원이 수여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양환경정보포털(https://www.meis.go.kr) 및 국립해양생물자원관(https://www.mabik.re.kr)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공모전 운영사무국(T.070-4648-7427)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출처 - 해양레저신문 제공으로 기사 무단배포는 금지합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