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2024년 말산업 창업지원사업


한국마사회가 말산업 분야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들의 사업 정착을 위한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한국마사회는 말산업 및 융복합 분야 창업 아이템 발굴을 지원하고, 기술사용화를 통해 말산업의 영역 확장을 도모하고자 '24년도 말산업 창업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창업지원사업은 구체적으로 '말산업 창업교육', '맞춤 컨설팅', '말산업 창업경진대회' 분야로 구분돼 시행된다.

'말산업 창업교육'은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신청 및 수강이 가능하다. '창업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을 위한 기초강의가 준비돼있다.

또한 창업을 준비하거나 창업을 시작한 초기 창업자들을 위한 심화과정도 수강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는 일반적인 창업 교육뿐만 아니라 말산업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줄 말산업 강좌도 함께 선보인다.

온라인 창업교육은 '말산업 창업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6월 3일부터 약 2개월간 이용할 수 있다.

창업교육에 이어 컨설팅도 이어진다. 말산업 창업교육의 심화과정까지 수료한 예비 또는 초기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한국마사회는 1:1 맞춤 컨설팅의 기회를 제공한다.

컨설팅은 과거 말산업 창업경진대회 수상자들과 예비·초기 창업기업('20년 이후 창업) 총 30개소를 대상으로 하며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사업에 필요한 로고 제작지원 등의 특전까지 제공된다.

이밖에도 한국마사회는 말산업 창업경진대회를 포함해 금년 하반기 중 '스피치 전략교육', '창업 강연회' 등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4년도 말산업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말산업 창업지원 홈페이지' 또는 말산업 종합포털 '호스피아'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성춘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