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4 우먼테크-위크 개최

커리어 고민을 나누고, 경력을 잇(IT)는 사람들을 만나는 시간...9월 4일까지 1회차 참여자 모집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이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2024 Women Tech Week(우먼테크-위크) #고민타파 잇(IT)생살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IT 분야에 진입하고자 하는 여성들이 커리어 고민을 나누고, 경력을 잇(IT)는 사람들을 만나는 자리가 마련된다.


‘2024 Women Tech Week(우먼테크-위크)’에서는 서울 우먼테크 해커톤 본선과 서울 우먼잇츠 커뮤니티의 성과 공유 행사, 세미나, 강연, 멘토링 등이 연속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오는 9월 6일과 7일, 취업자와 재직자를 대상으로 ‘2024 Women Tech Week(우먼테크-위크) #고민타파 잇(IT)생살기’ 행사 1회차를 시작한다.


행사 첫날(9월 6일)은 IT 분야 진입자를 대상으로 직무별 취업 노하우와 직무 관련 정보를 소개하는 취업 특강이 진행된다. 뒤이어 오후에는 「2024 서울 우먼테크 해커톤」 본선이 열린다. 취업 선배의 자기소개서와 면접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현직자 멘토링도 준비된다.


행사 둘째 날(9월 7일) 오전에는 테크 분야 신기술과 업계 동향을 공유하는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에는 직무별 학습 네트워크 프로그램인 ‘잇츠(IT’s) 스터디 크루’ 1·2기 학습 모임 운영 노하우 및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와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이후 IT 분야 전직 희망자, 개발자, 직무별 주니어와 시니어 등 경력 상황별 맞춤형으로 기획된 ‘고민타파 잇(IT)생살기’는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2024 Women Tech Week(우먼테크-위크) #고민타파 잇(IT)생살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1회차 신청 시 추후 회차에 대한 알림도 받아볼 수 있다.

정연정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산업 전 분야가 디지털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취업과 이직 시장에서도 IT 역량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2024 Women Tech Week(우먼테크-위크) #고민타파 잇(IT)생살기의 경우, 참여자의 수요와 특성을 분석한 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으로 IT 분야로 나아가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