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삼프로TV’, ASEAN 전문가 고영경 교수 등 초청…
해외 마케팅 특강, 수출 성공기업 사례 전수, 네트워킹 등 진행
인천테크노파크와 인천시는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일 송도 미추홀타워에 있는 인천기업경영지원센터에서 ‘수출 Jump-Up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ASEAN 시장 가치와 진출전략 ▲북미 시장 진출전략 ▲품목별 해외바이어 발굴 기법(소비재/산업재) ▲수출 선배기업과의 대화 ▲지원사업 안내 및 네트워킹 등 5개 주제로 세션을 구성했다.
첫 번째 세션은 유튜브 채널 ‘삼프로TV’로 잘 알려진 고영경 연세대학교 교수가 진행한다. 고 교수는 20년 넘게 아세안 시장을 연구하고 있는 전문가로, 중소기업의 수출 전략을 수립을 위해 ASEAN 시장의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후 세션에서는 인천시 미국(뉴욕) 해외무역사무소로 지정된 미국 ‘Hitrons Solutions Inc’의 장혜숙 실장과 수출바우처 수행기관인 ‘메이크이지’의 엄상환 팀장 등이 연사로 나서 ▲인천기업 맞춤형 북미 진출전략 ▲해외바이어 발굴 기법 등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또한 수출 선배 기업이 수출 성공·실패 경험을 공유하고, 인천시와 유관기관 및 중소기업이 함께 소통하는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돼있다.
참가 신청은 기업지원사업 정보시스템인 비즈오케이를 통해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마케팅센터(032-260-0647)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인천 중소기업이 수출 비전을 구체적으로 세우고, 비전 달성을 위한 세부 실행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