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2024년 채용박람회’ 오는 26일 개최


인천시 계양구는 오는 9월 26일 계양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계양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지역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교류의 장을 만들고 지역주민의 고용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구인기업 35개사가 직·간접적으로 참여한다. 15개사 기업에서는 1:1 현장 채용 면접을 진행하고, 20개사 기업은 이력서 접수를 진행해, 당일 행사에는 3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계양구는 인천북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계양구가족센터, 계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일자리 유관기관과 연계해 경력단절 여성, 중·장년층 등 취업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상담과 취업 지원 사업 안내를 위한 홍보관도 운영할 계획이다.

기타 부대행사로는 ▶AI면접체험프로그램(인천재능대학교 취창업진로지원센터 지원) ▶퍼스널 컬러 진단 및 이미지 컨설팅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등을 다채롭게 운영한다.

구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이번 채용 행사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