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인천9경 구경하자!’3단 콤보 이벤트 개최

인천에서 꼭 해야하는 9가지 경험‘인천9경’선정기념 방문 인증샷 등 3종 이벤트 개최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에서 꼭 해야하는 9가지 경험‘인천9경’선정을 기념해 오는 10월 16일부터 12월 1일까지 인천9경 이벤트 페이지(인천9경이벤트.com)에서 관광객 및 시민 참여를 위한‘인천9경 3단 콤보 이벤트’를 실시한다.

첫 번째 이벤트는 <인천9경 OX퀴즈 이벤트>로 최종 선정된 인천9경에 대한 OX퀴즈를 풀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두 번째 이벤트는 <인천9경 SNS인증샷 이벤트>로 인천9경 중 마음에 드는 장소를 방문한 후 인증샷을 개인 SNS에 태그해서 필수 해시태그(#인천9경 #인천여행)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마지막으로는 <인천9경 소문내기 이벤트>로 인천9경 홍보 페이지를 SNS에 업로드 후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인천 인스파이어 리조트 숙박권을 비롯한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앞서, 인천9경 선정에는 인천 10개 군․구의 추천과 선정 심사단이 선정한 18개 후보지를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18,650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한 투표결과(60%)와 외부 전문가 심사(40%)를 합산하여 최종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인천9경은 ▲1883년 개항장 과거로 시간여행 떠나기 ▲월미바다열차 타고 낭만가득 월미도 즐기기 ▲도심 속 포구, 소래포구에서 생태자연 즐기기 ▲야경명소 계양 아라온에서 빛의 거리 구경하기 ▲송도센트럴파크에서 미래도시 산책하기 ▲영종 씨사이드파크에서 바닷길 따라 레일바이크 타기 ▲강화읍 원도심에서 도보 탐방하기 ▲인천 삼형제 섬, 신․시․모도 일주하기 ▲우리나라 최북단 백령도에서 천연기념물 물범만나기 이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이번 인천9경 이벤트를 통해 인천에서 꼭 해야할 9가지 경험인 <인천9경>을 널리 알리고 인천의 다채로운 관광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라며 “온라인뿐 아니라 인천의 주요 관광안내소, 지하철 역사 등 오프라인에서도 많은 관광객들이 인천9경을 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