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벤처스코리아, ‘2025 PEN US-APAC Venture Summit’ 개최
오는 2025년 1월 10일 실리콘밸리 서니베일의 Plug and Play Tech Center에서 펜벤처스코리아가 주최하는 한국 스타트업과 글로벌 투자자, 그리고 미국 주정부 관계자들이 만나는 ‘PEN US-APAC Venture Summit 2025’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의 혁신 생태계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연결하며 글로벌 협력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APAC 혁신 생태계의 연결, 실리콘밸리 중심에 서다
펜벤처스코리아가 주최하는 이번 서밋은 글로벌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의 협업을 촉진하는 한편, 미국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관계자 간의 경제 및 기술 협력 방안을 마련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행사에는 ANA Future Frontier Fund, Fujitsu, Presidio Ventures, HIS Americas, ASUS 등 글로벌 대기업 벤처 캐피털(CVC)과 GFT Ventures, Creative Ventures, Auster Fund, Cimbal Capital 등 유수의 벤처 캐피털(VC)이 참석해 스타트업 투자와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또한 ChooseNJ, World Trade Center Utah, Greater Portland Area 등 미국 주요 주정부 관계자들이 참가해 스타트업들이 미국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원 정책(R&D 자금 및 세제 혜택 등)과 네트워크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 스타트업, 세계 무대에서 빛나다
이번 서밋의 주요 참가자로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의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그램에서 선정된 20개 한국 스타트업과 함께 APAC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들이 있다. 이들은 투자자 및 글로벌 파트너들에게 혁신적인 기술과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선보이며 글로벌 협업의 가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시장 성공 사례를 통해 투자 유치와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구체적인 전략을 논의하는 패널토의 세션, 초격차 기술 기반의 혁신 스타트업 피칭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한국과 APAC 스타트업의 기술력과 시장 가능성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무대가 준비돼 있다.
혁신과 협력의 장을 넘어서
실리콘밸리, 뉴욕, 서울, 워싱턴 등에서 진행된 이 서밋은 매회 글로벌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며 혁신 생태계의 중심축으로 자리 잡아왔다. 올해 8회째를 맞는 ‘PEN-CIS’의 서밋 ‘PEN US-APAC Venture Summit’은 단순한 투자 유치 행사를 넘어 한국과 실리콘밸리, 나아가 APAC 전역의 혁신 생태계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평가되고 있다.
펜벤처스코리아는 ‘PEN US-APAC Venture Summit 2025’를 통해 한국 스타트업이 실리콘밸리 투자자와 글로벌 기업들로부터 인정을 받으며 세계 무대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펜벤처스코리아 송명수 대표는 “이번 행사가 APAC 지역 내 스타트업 네트워크와 투자 생태계를 연결하는 계기가 됨과 동시에, 한국 스타트업을 비롯한 아태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관계자들이 글로벌 혁신 생태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 1월 10일(금) 실리콘밸리 내 Plug and Play Tech Center HQ에서 열릴 예정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이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사전 등록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성춘기자 다른기사보기